'
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IT

로또,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 가능!!

안녕하세요~ 볼드예요. 오늘은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복권 이야기에요.

가끔 좋은꿈을 꾸거나, 로또를 사고 싶은데 복권판매점이 어디있는지도 잘 모르고 나갈 시간도 없을 때가 있죠? 그럴 때 이용하면 참 좋을거 같아요.

로또 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

https://www.dhlottery.co.kr/gameInfo.do?method=buyInfo

로또는 1주에 5000원(5게임), 연금복권은 1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해요.

https://www.dhlottery.co.kr/

동행 복권 사이트에 가입해서 복권구매 메뉴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해요.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예치금이라고해서 현금을 발급된 가상계좌에 임급을 미리 해두고 예치금으로 복권을 구매하는 방식이에요.

예치금 충전은 [마이페이지 - 예치금 - 충전하기] 메뉴를 통해서 충전 가능해요.


확인을 누르면 고정 가상계좌번호가 나오고 거기로 입금하면 예치금이 충전이 되고 충전된 예치금으로 복권구매가 가능해요.

다른 온라인 복권도 예치금으로 이용 할 수 있어요.

예전에는 연금복권이 카드 결제 된적도 있었는데, 바뀌면서 이제는 현금으로만 가능하네요.


복권구매하기 창에서 보유중인 예치금 오른쪽에 충전을 눌러도 위에 페이지로 이동 하네요.


로또는 판매량의 일정부분을 온라인으로 팔 수 있게 되면서 5게임(5000원)구매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연금복권은 720으로 바뀌면서 당첨 금액이 올라가고, 로또와 비슷한 추첨 방식으로 바뀌었어요.

연금복권520일 때는 끝자리 0~9번까지 만원으로 10장 구매하면 무조건 2000원은 당첨 됐었는데요. 그리고 당첨 번호 앞, 뒤 번호가 2등이라서 1, 2등 동시 당첨도 많았죠. 이번에 바뀌면서는 2등 당첨금도 매달 지급방식으로 바뀌었어요. 예전에는 1억을 한번에 지급했었어요. 

지금은 같은 번호로 1조~5조까지 구매하면 조까지 다 맞으면 1등, 조만 다른 같은 번호는 2등에 당첨되어서 최대 1100만원에서 22% 세금 제외하고 받을 수 있어요.(로또는 1등은 3억이상 한번에 수령함으로 33% 세금) 더 대박은 이번호가 확실하다고 하면 온, 오프라인으로 같은 번호를 구매하면 2200만원까지 당첨이 가능하다는거죠! 인터넷 500만매 판매점 500만매 해서 총 1000만매 발행

연금복권 당첨 구조


연금복권720+는 1등 당첨금을 매 월 700만원씩 20년간 연금식으로 지급하여 당첨자의 안정적 생활을 보장합니다.
잔여 당첨금은 당첨자 사망시에도 민법에 따라 상속됩니다.


또 로또보다 확률이 1.6배 정도 높다고해요. 어쩌다보니 복권을 광고하는거 같네요.

로또는 3개 맞아야 5천원 당첨 되는데, 연금복권은 3개 맞으면 5만원 1개만 맞아도 천원이에요. 뭐 아무튼 로또는 온라인으로 많이 살 수가 없어서, 아쉬운대로 연금복권은 좀 더 많이 살 수 있는데요. 사행성 복권에 너무 빠지면 곤란하니, 적당히 기부한다는 생각으로 주에 만원, 한달에 5만원정도 정해서 구매하면 좋을거 같아요. 복권사이트에서는 1회 10만원이상 구매를  한도로 정해 뒀으니 그 이상 구매 할 수는 없어요.


추가.. 로또는 매주 토요일 추첨 8시 판매 마감, 8시 45분 경 추첨. 연중무휴 판매라고 하는데, 추첨일 8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는 판매 중지. 

연금복권은 매주 목요일 12시 20분 경 추첨. 목요일 오전 10시 판매 마감.


그럼 오늘은 온라인으로 복권 구매를 알아 봤고요.

다음 또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