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IT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과 카카오애드핏, 앞으로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서론

안녕하세요! 볼드에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10년정도 되었네요. 시작한지 1년 쯤 됐을 때 애드센스 주소확인 우편 100달러 달성 후 수표를 우편으로 받았을 때 부터 수익인증을 하려했는데 블로그에 소홀해지면서 못하고 자료가 사라졌어요.

그 후에 계좌로 송금되는 방식으로 바뀌어서 기록에 남으니 언젠가 해야지 하다가 이렇게 됐네요.

 

아무튼 최근에는 SC제일은행 외화보통계좌로 수령했는데요. 보시면 최근 6월 21일에 송금 되어서 23일에 실제 입금 된걸 확인 할수 있어요. 수수료는 7.74달러정도 빠져나갔네요. 작년 9월에 7.15달러인걸 보면 만원정도 수수료가 발생했어요. 요즘에는 전화와서 사업자 등록증을 요청하거나 잘 모르고 뭘 요구하는 전화가 오는데 무시하세요.

 

이제 신한은행이나 우리은행 계좌로 옮기려고 알아보고 있는중이에요.

최근에 블로그 조회수가 어느정도 잘 나오다가 떨어지는 중이긴한데 그래도 6월에 75달러 7월에 40달러 정도 수익이 나와서 한달에 100달러정도 안정권으로 가면 우리은행으로 계좌 개설 하려고 생각중이에요.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e)  거래 내역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내역

수수료를 아끼려고 300달러 이상으로 지급 요청을 해둔 상태에요.

 

본론

수익은 대략 수표 100달러에 계좌로 받은거 700달러 쯤하면 10년동안 90만원 벌었네요. 

 

사이트 수익 분배

궁금한건 저는 티스토리 수익 연동을 안했어요. 티스토리에서 자꾸 편의를 제공하는척하면서 다른 속내를 숨기는 경우가 많아져서 믿음이 안갔어요. 심지어 카카오 애드핏도 같이 이용했었는데, 오히려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저하 시키는거 같아요. 처음에는 많은 광고는 많은 수익을 가져오지 않을까 예상했던건데 오히려 자리만 차지하고 수익에 방해가 됐던거 같아요.

거의 비슷한 기간동안 광고를 진행했지만 단가도 좋지 않았어요.

 

혹시 수익 연동하신분들은 사이트에 수익 분배가 플랫폼과 공유되는지 확인 가능할까요?

저는 아직 연동을 안 한 상태에요.

카카오애드핏이라도 연동하려고 했는데, 웃긴게 연동나오기 전부터 승인받아서 광고하고 있었는데 이상하게 연동은 계속 거부되어서 저는 애드핏은 포기했어요. 광고 수익도 안 나오니 애드센스 방해물로 밖에 생각이 안되네요.

수익 연동 안한 상태

데이블이나 텐핑도 잠깐 이용했으나 별다른 소득은 없었어요.

 

카카오애드핏 수익

카카오애드핏 수익

비슷한 기간동안 광고를 진행했지만 수익 차이가 10배나 나는게 보이죠? 구글과 카카오의 차이

심지어 카카오애드핏은 5만원 이상부터 출금이 가능해서 저 수익은 사이버 머니로 남을거 같아요.

 

앞으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운영은 멈추지 않겠지만, 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에는 조금더 전문적이고 설명서 같은 느낌으로 운영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https://blog.bold.kr/ 

블로그 스팟 운영에 조금더 공을 들일거 같아요.

둘다 잘되면 좋은데 이도저도 안될까 두렵네요. 

 

결론

여러분 블로그하세요. 구글애드센스 하세요~

요즘에는 티스토리말고 워드프레스나 구글블로거 추천하는 분위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