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IT

공용 도메인(bold.pe.kr) 구입!

도메인을 구입했습니다.
설정까지 마치고 이제 http://bold.pe.kr 로 접속 가능합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 되어 있는데 제 블로그에서 로그인 안 된걸로 나온다면 도메인 문제이니 'Q'키를 살포시 눌러주시면 로그인이 됩니다.

도메인 구입을 상당기간 고민하다가 bold.kr 도메인을 등록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누군가 등록해서 2008년 4월 19일 만료이더군요. 그래서 그 때가 지나면 바로 등록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유예기간이 1달정도 걸리기 때문에 5월 19일부터 bold.kr 도메인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http://bold.pe.kr를 살까, 기다렸다가 더 짧은 bold.kr을 살까)고민하다가 질러버렸습니다. 구입가격은 8,8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한달 뒤에 bold.kr 도메인이 나온다면 그 때는 또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방학 동안에 DNS서버 구축을 해보려고 했는데 결국은 실행하지 못 했던것이 너무 아쉽네요.

도메인 등록은 대행사에서 도메인을 구입하고 포워딩만 잡아주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http://rukxer.net/2460179 글을 참조하면 http://kr.dnsever.com/ 란 곳에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도메인 등록 대행사에서 지원을 안 해주기 때문입니다. 제가 등록한 곳은 http://www.makedomain.co.kr/ 무료포워딩이라는 무료 부가 서비스가 있어서 거기서 설정해주면 간단히 될 수도 있지만 2~3일 정도 업데이트 시간이 걸린다는 말에 그냥 http://kr.dnsever.com/에서 설정해주었습니다.

도메인 등록 비용은 대행사에 따라서 다르니 도메인을 정하시면 가격비교를 해보시고 저렴한 곳에서 등록하시면 조금이나마 돈을 아끼 실 수 있을겁니다.

저는 우선 1년 등록 했으니... 그 동안 잘 이용해보겠습니다^^
음... 과연 도메인 구입이 잘 한것인지 아직도 의문이지만요;

http://bold.wo.tc 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통큰아이라는 곳이 이벤트 해서 pe.kr 도메인이 7,700원이네요. 1,100차 밖에 안나는데 왜 이렇게 많이 나는 기분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