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IT

나의 도메인으로 메일 주소를 만들자(메일포워딩)

DNSEver(http://kr.dnsever.com/)를 이용하여 포털사이트의 메일 주소가 아닌 자신의 도메인을 가지고 메일 주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bold.kr 도메인을 이용해서 bit@bold.kr 이메일 주소를 만들었습니다.
나만의 메일 주소를 만들면 기억하기도 쉽고 주소도 짧아서 참 간편하겠죠. 그리고 스팸 메일도 자동으로 걸러지게 됩니다. 하지만 대용량 메일은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 하려는 방식은 주소는 내 도메인을 이용하지만 메일서버가 나에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포털 사이트 메일로 포워딩 해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000@daum.net 이메일을 bit@bold.kr로 연결시키면 bit@bold.kr, 000@daum.net 모두로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확인은 다음에 들어가서 이메일로 확인해야합니다.


자 그럼 DNSEver(http://kr.dnsever.com/)사이트에 가서 로그인 하고 도메인 관리로 들어가 볼까요.
2008/07/21 - [정보기술 IT] - 도메인(domain)이 갖고 싶어!
도메인이 없으신 분은 위의 글을 참고 하셔서 무료도메인을 만드시거나 도메인 등록을 해주세요.

도메인 관리로 들어가셨으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메일 포워딩이 있습니다.
(저번 글에서는 웹 포워딩을 해보았죠. 아래 처럼 서브 도메인으로 다른 주소를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 포워딩을 클릭 합니다.

클릭하시면 새로운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도메인을 이용한 이메일 주소와 연결할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고 메일 포워딩 추가를 클릭합니다.
확인 창이 뜨면 적은 내용을 확인 하고 맞게 적어졌다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확인 메일이 해당 메일로 보내지고 메일을 확인해서 수신 허용을 클릭해주면 이제부터 나만의 도메인을 이용하여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 posted by Bl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