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

스킨 변경했어요~

스킨 변경 보고

안녕하세요! 볼드예요~ 진짜 얼마 만에 스킨을 변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해야지 해야지 하고 십 년은 지난 거 같아요. 정말 많은 것들이 바뀌는 세상 속에서 나 혼자만 주저앉아 있었던 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고, 무언가 뜻대로 되질 않아서 상처도 받고 화도 많이 났어요.

 

아무튼! 드디어 이틀 정도 꼬박 고민하고 수정해서 적용했어요. 기본 제공되는 스킨에서 제 입맛에 맞게 바꿔봤고요. 반응형 웹이 나온지도 꽤 오래됐던데 이제야 저도 반응형으로 바꿨네요.

광고는 애드센스, 애드핏, 라이브리에서 타블라까지 3종류가 들어가 있고요. PC, 모바일 모두 아주 다양하게 뜨더라고요. 쿨럭.. 저도 먹고 살.... 

PC 화면에서는 오른쪽 상단에 메뉴가 바로 나오고요.

 

01
모바일 화면

모바일에서는 3선을 눌러야 메뉴가 나와요.

 

버그

아직 미련이 남은 건 썸네일 사진이 정사각형으로 나오면 좋겠는데... 뭔가 잘 안 맞아서 정사각형이 안되고 4대 3 비율과 정작 썸네일 모드에서도 사각이긴 한데, 뭔가 리사이즈된 느낌이라서 이게 버그인가 제가 할 줄 모르는 건지 모르겠네요.

태블릿이나 모바일에서 해상도가 높으면 오른쪽에 메뉴가 제대로 안 나오는 버그도 있네요.

임시로는 http://bold.kr/m 해서 모바일 페이지로 들어가면 스킨이 모바일로 바뀌면서 왼쪽 상단에 작은 3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요. 뭔가 번거로운 거 같네요.

1023px 적용해서 버그 수정 완료!

 

제가 테스트해본결과 몇몇 브라우저에서는 웹폰트가 적용이 안되고, 스킨이 깨지는 버그도 있었어요.

 

웹폰트 적용

그리고 웹폰으로 적용해봤어요. 본문에는 이롭게바탕체, 두꺼운 글씨는 빙그레메로나Bold체 그리고 한 가지 더 있는데... 카페24 심플해... 등이 적용되어 있어요. 예전에는 폰트 딱 보면 저거 무슨 폰트구나. 저 글꼴은 예쁘네! 저거는 00이네 딱! 알았었는데 지금은 모르겠어요.

스킨도 아마 반나절이면 예전에는 바꿨을 건데, 지금은 늙었는지 모든 게 느린 거 같은 기분이에요.

 

새로운 글쓰기

기존에는 제목1,2,3 단축키(컨트롤+1)가 있었는데... 새 글쓰기에는 이게 없네요. 아쉽네... 브라우저 단축키랑 겹쳐서 그런 건가 모르겠네요.

그리고 태그도 10까지만 입력이 되는 걸로 봐서는, 이거 아직까지는 장단점이 있는 거 같네요.

더보기
문단 스타일
스타일 PC Mac
제목1 (h2) Alt+Shift+2 Ctrl+Alt+2
제목2 (h3) Alt+Shift+3 Ctrl+Alt+3
제목3 (h4) Alt+Shift+4 Ctrl+Alt+4
문단3 (p) Alt+Shift+7 Alt+Shift+7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문단 스타일은 제목1이 HTML의 h2에 해당합니다. 글 제목 h1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인용과 다른 문단 스타일은 단축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찾아보니 단축키가 바뀌었네요!

그럼 이만 줄일게요.

추가..

준비했던 글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시간이 많이 지나서, 지금이라도 올려도 될지는 조금 더 생각해보고 늦었지만 뭐 그래도 괜찮겠다 싶으면 올릴게요~